본문 바로가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방법

 

최근에 소리 내어 큰 소리로 웃어본 적이 언제인가요? 웃을 일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웃음이 면역력 높이는 방법이라는 데이터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돈도 안 들고 그냥 웃기만 하면 웃음의 힘으로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것이 신기하긴 한데요.

 

폴란드의 주간지 「프시야치우카」

“과학자들의 추산에 따르면, 불과 30초 동안 즐겁게 웃는 것이 45분간 조용히 휴식한 것에 맞먹는 효과가 있다”“뜻하지 않게 한 번 크게 웃는 것은 3분간 에어로빅을 하는 것과 비슷하며, 미소를 밝게 열 번 짓는 것은 10분간 힘차게 노 젓기를 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

그 밖에도 웃음은 폐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을 세 배로 증가시키는 것을 비롯하여, 혈액 순환, 소화, 신진대사, 뇌 기능을 개선하고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UC 버클리 건강 회보」(UC Berkeley Wellness Letter)

“스탠퍼드 대학교의 신경학자들은 웃음이 기분을 좋게 해 주는 이유를 한 가지 더 발견했다”“신경학자들이 재미있는 만화책을 읽는 사람들의 두뇌 활동을 조사하여 유머나 웃음이 두뇌의 ‘보상 센터’를 자극하는 것을 알아냈다.”

“웃음은 긴장을 풀어 주고, 정신을 맑게 해 주고, 기분을 한결 낫게 해 준다” “사실, 한바탕 웃는 것은 일종의 운동”

런던 「인디펜던트」지

“4주 동안 매일 한 차례씩 코미디를 즐기는 것이 우울증 증상을 현저하게 완화시킨다는 것이 밝혀졌다. 하루 30분간 코미디언들이 나오는 치료용 테이프를 듣도록 한 환자들 중에는 우울증이 완치된 사람들도 있고 증상의 정도가 반으로 줄어든 사람들도 있었다.”

「IHT 아사히 신문」

한 실험 대상자가 웃을 때 그의 복부 근육에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만큼의 힘이 들어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사카에서 정신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다나카 미치오는 “웃음은 부작용 없이 잘 듣는 약과 같다.”고 했습니다.

웃음은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키고, 심장 박동 수를 높이며, 혈액 순환과 근육의 정상적인 긴장 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실시된 100건이 넘는 연구는 유머로 인한 웃음이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요.

우울증에 걸린 사람뿐 아니라 알레르기나 고혈압이 있거나 면역계가 약해진 사람, 심지어는 암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웃음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유쾌한 웃음은 기분을 좋게 해 주는 것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자료들은 웃음은 내분비계와 신경계와 면역계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주고, 심장 박동과 호흡을 안정시켜 줄 뿐 아니라, 일시적이나마 류머티즘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고 합니다.

어떠세요. 많이 웃는 기회를 만들어야 하겠지요? 전문가들은 자신에 대해 웃는 법을 배우라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밝은 면을 찾으려고 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의도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거죠.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웃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웃음의 건강한 힘을 생각하면서 오후엔 웃을 일을 만들어 보세요~